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중국시장
- 중국 대행사
- 기획
- 내부역량분석
- 시장분석
- 조직문화
- 리더십
- 스토리텔링
- 기획안
- 티몰
- 전술
- 타오바오
- 사업계획서
- 시스템
- 전략
- 경영
- #기획 #마케팅 #기획서 #기획안 #전략 #경영 #경제
- 중국 온라인 쇼핑몰
- 카피
- 문제해결
- 컨셉
- 환경분석
-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 전략수립
- 산업 분석
- 기획서
- 패러다임
- 광고
- 브랜딩
- Today
- Total
이기는 기획
중국 SNS 활용법 1 _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본문
중국 SNS 활용법 1 _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중국판 카카오톡 웨이신!
웨이신은 중국인의 생활과 뗴려야 뗼 수 없는 생활의 수단이다. 웨이신에는 지인에게 자기 소식을 알리는 펑요우추엔 기능, 친구들과 음성 녹화 채팅 기능이 있다. 또한 야오이야오(흔들기), 푸진더런(주변사람), 사오 알웨이(QR 코드 스캔)와 같은 기능을 통해 지인을 추가하거나 계정 가입을 할 수 있다.
웨이신은 개인적인 SNS 수단이었지만, 브랜드를 전문으로 한 공중 계정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역할도 점점 커지고 있다.
기업 전용 마케팅 채널, 웨이신 공중 계정
웨이신 공중 계정은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크게 구독형, 서비스형, 기업형으로 나뉜다. 구독형은 판매와 고객 서비스로 하루에 한 번 뉴스피드 단체 발송이 가능하다. 서비스형은 홍보 메시지 서비스로 한 달에 4번 뉴스피드 단체 발송이 가능하다. 기업 계정은 내부 기업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구독형 계정의 경우 메시지가 ‘공식 계정’ 카테고리 안에 일괄적으로 노출되지만, 서비스 계정의 경우 상대방의 대화창 목록에 표시되는 점이 구독형 계정과의 차이점이다. 따라서 구독형 계정과 달리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보다는 고객에게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통해 고객 관리 기능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지불 기능을 통해 쇼핑몰 기능으로도 확장 구현이 가능하다.
웨이신 공중 계정, 쇼핑몰로 연결하기
웨이신 공중 계정을 통해 쇼핑몰 운영 또한 가능하다. 다만, 공중 계정 가운데 ‘서비스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 그래야 쇼핑몰에 필요한 필수 기능인 웨이신 결제가 가능하다. 웨이신 샤오디엔에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단순한 기능만 있다. 간단한 기능만 구현하고 있어서, 실제 쇼핑몰 운영을 위해서는 추가 개발이 필요하다. 웨이신은 모든 기능이 갖추어져 있는 플랫폼이 아니라 열린 공간으로서 누구나 확장, 발전시킬 수 있다.
'중국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기업이 중국에서 살아남는 법 3 (0) | 2017.06.21 |
---|---|
한국 기업이 중국에서 살아남는 법 2 (0) | 2017.06.20 |
한국 기업이 중국에서 살아남는 법 1 (0) | 2017.06.19 |
중국 SNS 활용법 2 _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0) | 2017.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