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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NS 활용법 2 _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트리플티아라 2017. 6. 14. 17:00

중국 SNS 활용법 2 _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문제는 마케팅이다

 

 

C2C 타오바오 쇼핑몰은 유입량 확대를 위해 쇼핑몰 내에 광고를 쏟아부을 수 있지만, 웨이신 쇼핑몰은 관계를 통한 마케팅이 필수다. 따라서 어떻게 웨이신을 통해 팬을 확보하고, 어떤 관계 마케팅을 하느냐에 웨이신 쇼핑몰의 승패가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웨이신의 무료 모바일 쇼핑몰, 웨이디엔

 

 

웨이신 홍보 플랫폼에 최적화된 쇼핑몰 앱이 웨이디엔이다. 웨이디엔은 휴대폰 번호와 신분증, 은행 카드만 있으면 1분 내로 오픈할 수 있는 초간단 모바일 쇼핑몰이다. 또한 타오바오처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수수료 또한 없다. 이 웨이디엔을 통해 무수히 많은 성공적인 판매자들이 등장하고 있다.

 

웨이디엔은 현재까지 5000만 개 이상의 점포와 14억 개가 넘는 상품을 가지고 있다. 웨이디엔이 성공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함 때문이다. 웨이디엔은 모바일 버전 말고도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PC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이 모든 서비스와 유지비가 무료라는 사실이다.

 

웨이디엔 성공의 두 번째 이유는 SNS의 활용성이다. 7억 명 이상이 가입한 텅쉰의 웨이신과 QQ와 연동되므로 쉽게 홍보가 가능하다. 특히 웨이신 개인 페이지에는 ‘웨이디엔’에 직접 연동되도록 링크가 연결되어 있다. 판매자는 웨이신 펑요우추엔을 통해 지인에게 홍보하고, 구매를 원하는 지인은 웨이디엔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다.

 

 

 

 

웨이디엔 판매자 버전의 특징

 

 

웨이디엔 판매자 버전은 설치가 매우 간단하지만, 판매하려면 카드 등록을 해야 한다. 이전에는 개인 신분증 번호 없이 개설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최소한의 점검 절차가 생겼다. 참고로 여권 번호로는 등록이 되지 않으므로, 외국인은 현재 등록이 안 된다.

 

웨이디엔 점포 관리에서는 점포 홍보 작성, 점포 화면 꾸미기, 웨이신 및 QQ 추가 여부, 각종 인증, 지불 방식, 기본 운송비 정책 등을 설정할 수 있다.또 다양한 프로모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지인에게 상품을 광고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CPC 광고부터 실제 판매가 되었을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CPS 광고가 그것이다.

 

기능이 매우 단순한 만큼, 누구나 쉽게 점포 운영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웨이신 지인을 활용하거나, 웨이디엔 내 기능을 활용해서 유입량을 늘려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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